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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맥산행기/만뢰지맥

***** 만뢰지맥 3구간, 한고개- 국사리고개

                              만뢰지맥 3구      한고개- 국사리 

 

         

            2013년 5월 5일 일요일, 참여인원 5명, 홍기표님,산돌이님,청산마루, 이재갑님, 미건님

           남부터미널 - 6시50분,  오창산업단지 08시12분,   들머리 한고개 08시 38분  들머리 머리  국사리고개 15시 30분 ,  6시간 50분  

           만뢰지맥은 생각 만큼이나 호락호락한 길은  아니더이다. 눈앞에  빤이보이는 길을 구비구비  돌아보니  지루함과  태행지맥 못지

           안은 가시밭길  잡목숲길은  아직은 인간의 발자취가  드문 편이라는 증거이곘지요.  이제 한구간을 남겨 놓았으니        시작이

           반이라는 옛어른들의 고사가 실감이 나는듯합니다.   남부터미널  에서 오창산업단지행 우등고속 편으로  도착한시간 08시12분......

           고속 버스종점이라 하는대 터미널은 보이지안고 시외 버스종점이라 는 표지판만이..                        요금 7,900 원  

 

 

             

              한고개,   우측으로 수례길따라....오창에서 택시로 들머리 이곳까지오긴했는대,   어째 택시기사  양반이  이고장 지리를

             너무모른다.?   오창에서 한고개까지  이 5,6천 정도로알고 있었는대?  14,000 원이  나온다? 조금은 길을몰라  돌아온겄   

             같긴한대 영기분 말이아니다.     오늘산행 신경 써야곘구먼.

 

 

                  

           08시42분 ,수레길 따라 올라오다가 , 삼포밭 끝단에서  좌로 지능선으로 올라선다. 

 

 

       

          삼포에서 좌측으로 올라오면 능선마루 올라서기전  한기의  무덤이 자리하고있읍니다..

    

               

'           

                   무덤을 뒤로하고  능선안부로 올라서니 여기가 222봉 쯤으로 생각된다. 들머리기점 13

 

 

       

            09시 1분  222봉으로 생각되는 봉에서  계속 좌로 마루금따라 진행합니다.

 

 

                  놀이 공원에나있을법한 원뿔형  지붕을 이고있는 모텔 건물이보이고  전면으로 보이는

                     희미한 운무속의   산그림자는  목련산 으로 생각된다. 능선따라계속 좌로 진행한다. 

 

           

                 능선따라 진행하다가 우측으로  내려서는 바람에 마루금 길을 벗어난듯  ..???

                       우측시야로 삼포가   보이고  510번도로가보인다

 

                  

                      일행중  3명은 도로따라 우측으로 진행하고  친구와 둘이서는 보호수가 있는  좌로 진행한다. 보호수에서  

                      직선으로 비탈길을 올라치면  임도에서 일행과  만나계 될겄으로 생각되어 그대로진행한다.먼저간 일행은

                      510번 도로에서  삼포을 따라가다가,  좌측 중간지점 에서  수레길로 .....    

  

 

             

           대단한 위세의 거목이다. 한여름에는 시원한그늘을 만들어 온동내 사람들한태  사랑받으리라..          

 

 

 

               보호수 가있는곳에서  510번  도로건너  절개지 된비알 길을 올라 섭니다.    

 

                     

                       510번도로 절개지 능선마루 에서  임도로 내려서니 앞서간 일행을  여기서 만난다 

                      임도옆으로 삼포가 .. 한이년생쯤 되나보다. 

 

 

                  삼포에서 좌틀하여  지능선으로 오르면 19번 송전탑을  만난다.

                     송전탑에서 좌틀하여  임도따라 계속 진행한다

    

                         

             

                   

           통신탑 안테나 ,이곳에서 90도 꺽어 우틀 한다.

 

                 

              통신탑에서 우틀하여 3분정도, 목련산 팔각정이  화사한 봄날과함계   그화려함의 극치를 더한다.   목련산 애서

                  보는조먕은  안타갑게도         운무의 심술로  그져 어렴풋한  그림자로만 만족해야할것같다.

 

 

                     

      목련산에서 정면으로 능선따라 진행하여  부지 공사가 ,진행중인 곳까지  직진으로 진행한다.

 

 

 

        여기서 철계단을 내려서면  좌로공장이 있고,우측으로는  납골공원 입구가된다

 

              

 

 

 

    

                     

                   

                   

                     철계단을 내려서면   우측으로  오창장미공원이라는  납골 묘원이있다

                    지맥길은 좌측 공장건물 옆으로 이어진다.  공장옆 언덕배기를 올라서

               

             

             

                   우틀하여  소나무 가 울창한 능선길을 오른다            

 

 

         

 철계단을 내려서서  돌아본 모습   오르쪽그림 

     

 

    

공장옆 언덕배기를 올라서 42번 송전탑을 지나  청솔이 푸른 지능선으로  올라갑니다.

 

 

 

 

 

 

 

 

           지능선길 로 진행하여 국민문화공원 표지판이있는 쉼터에서 좌로진행합니다. 

 

 

 

 

 문화휴식공원 내 진행중

    

 

                        

             화살표방향 문화휴식 공원 방향으로,   205봉으로 가는중

 

 

 

밴치가  있는  205봉  잠시휴식하며  고도를 확인합니다.

                              

 

                 

              길계  늘어진  이정표  따라 우측으로 진행하세여.  좌측시그널 따라가면 

                     삽티고개 못미처   사면비탈 골짜기로 내려가는길이됨니다.

  

          

                 

                         산행기나 참고자료에 벌목지를  못본겄같은대 하기야 세원이 화살같이빠르니 ,

                         1년은 족히지난 산행기가 세상의 흐름을 어지 좇아가곘는가..??

           

 

 

            벌목지대가 끝나면서 임도 옆에는 프랑카드가  걸려있읍니다. 임도따라 좌틀하여  진행하면 자동차  엔진소음이

            고막을 찢을겄같이 들려 오는삽티고개  절개지 능선마루에 서계됨니다

                      

 

                            540국도를 무단으러 건너갑니다.  건너곳이라고는 전무한상태

                           조금은 민망하드라구여.선답자들도 이길을 지난 흔적이 남아있더이다.                  

 

 

       

             

         삽티 고개, 도로을힁단하여 절개지 상단으로 올라갑니다.

 

 

   

                         삽티고개에서  마루금으로 올라선,  절개지  위에서 돌아본 모습 

 

 

 

 

                    절 개지 에서올라와 마루금 안부에서 중식을합니다 .  11시20분- 11시 40분

  

   

 

                         

           

               비봉 방면으로,  한참만에 만나는 곧은길 따라 .....

 

 

               중식을 하고  지능선따라 진행한지 6분 정도, 쓰러진 나무를 넘어

                      좌틀하여 송전탑을 바라보고 진행합니다. 장뇌삼  재배 지역도 통과하고 ..

 

 

 

 

 

 

 

 

               비봉 에도착 ,  이름보다 초라한 비봉  표지판

  

        

 

 

 

              비봉에서 우측으로 벌목지능선따라 진행하면 오창산업단지가 조망되더이다.

   

 

                             

                 오창산업단지가  보이는  무명봉  

  

   

 

   

              엄청난 잡목숲,  청계산방 시그널이 매여진 소나무뒤로 좌틀하여 능선 따라진행하세여..

  

 

 

 특고압선이라고 표기하였으나, 실제는 345,000 v 에 불과하더이다.

 

 

                 

                     특고압선을 통과하여 지능선 안부로 내려서면 면  우측으로 공장건물이보이  좌측으로는

                    절계지를 계단식으로 정리해 이름모를 나무를  식재해 노았더이다. 앞에보이 는 삼포를 

                    우회하여 삼포위 능선으로 진행하는겄이 지맥길의  바른 길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런대  아뿔사!우리팀 제일 선배이신 홍선배님이  묘목을 심어노은 절개지로 올라선다.             

                           별수있나요. 같이동행 할수박에 , 능선마루로 올라서는  곳으로  팬스로 막아노아                                                             마루금 지맥길로 올라서는대는 쾌나 애를먹었읍니다..           

 

 

 

                      뱀그물에 사람 잡혔다.??? 그건아니고 저망을 빠져 나오느라 꽤나  힘들었내요.

  

 

                           

           

                  그물망을 빠져나와  234 봉으로 진행하는중   

  

 

                       

                         234봉 , 진행방향  에서 삼거리 에서   우측으로 약 20m 있는 정상 표지판

                        삼거리로 되돌아 와 좌로 진행합니다.

 

 

 

 

 

 

 

         

               234봉에서 정상 확인후 오른쪽 능선으로 지맥길을 이어갑니다.

  

 

                        234봉에서 지나온 절개지 방면을 돌아봅니다.조금전 지나왔던

                       특고압선의 녹색 송전탑이 아스라이보임니다.

  

 

 

             

              많은 표지기가  매여진 봉에서  우틀하여  잡목과 활엽수가  어우러진  길따라 상봉산으로 진행중

 

 

 

                                         

                    상봉산 가는길 

 

 

 

        상봉산 ( 196.3봉 ) 에서 ,  13시57-14시 19분

 

 

        

           상봉산에서 국사리방향, 을 조망합니다.

  

 

    상봉산에서 특고압선  송전탑 우측으로, 쓰러진 나무를 넘고 잡목숲을헤처 길같지    안은 길로 진행합니다.

                                                                    워떤놈이그려 234봉지나면 고생긑이라고....크크크...??? 

 

 

 

   참나무에기생하는 넝쿨 , 본색은 꿈적도 안는대  기생 곁다리가 먼저설치내요잉 !! 나무는괴로워..

 

 

 

  녹색 송전탑 에서소 전의,이씨 묘지로 가는중

   

                     

               

                        전의이씨 묘역으로 내려가는좌측으로 능선으로 어른 키높이의 산죽이

                       갈색을 띠고  지맥길 종주산꾼들의 눈앤 신기하계 보여 진다.  

  

 

 

                         양지바른 능선마다 들어선  무덤들

 

  

 

                전의이씨  가족묘에서 좌로, 능선따라 진행하여  국사리 고개방향으로........

  

 

 

                      전의이씨 무덤군에서  능선따라 진행하다가  좌틀하여   양사면 7부 능선길로

                    진행하면   밀양박씨  무덤군을 만난다. 이일대 능선은 거개가 가족묘, 문중묘가

                    무분별 하계   틈만나면  자리하고 있는 느낌이든다.  밀양박씨 문중 묘비에서

                    우틀하여  직진 으로  내려서면  수목장을한  무덤 능선에서 절개지가 눈에들어온다.

  

 

                   국사리  고개 을 지나는 22번 지방도 확장공사가  한창이다. 진행방향  우로 ....

                  잘린 마루금이 또한번 상처받누나 !!  하단우측,  건너편 절개지 좌측묘지 옆

                  밭두렁길이 마루금으로  올라서는 길이될듯 ...........????          

 

 

 

 

 

      

               

 

               국사리고개 에서  진행방향 좌로 옥산면 국사리로 22번 도로따라 내려갑니다.

 

 

 

                 국사리버스정류장 , 옥산면까지요금 350원 ,  15시35분  국사리 출발

                옥산면 으로 나와 조치원(세종시) 에서  열차편으로 올라갈  예정이다. 

 

 

 

           옥산면 면사무소 , 옥산사거리 에서 조치원 으로.. 콜밴이용 11,000원

       

        몇십년만에보는 조치원역, 군입대부름을 받고 병기학교에서 교육받고 이곳에서  자대배치  받았던  기억이난다.  그세월이란놈

        너무빨리 흘러 간겄 같아 마음이 찡하다.    아하 그겄이세월이라 놈이였구나  !! 코흘리계 어린 시절  어서 빨리 자라 , 못다한 꿈을

        이루어 보자던 내푸른시절의 청운의 꿈도  뭉계구름처럼  사라지고  이제 초로의  나이가되어  돌아보니  못다한  일들만 주마등처럼

        스처, 아쉬운 만  더하는 구나 !!       세월이여 조금만 천천히가자.... 아주조금만 천천히.......

                                                  조치원역에서  무궁화 18시 08분차   서울착  19시 50분 10분 연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