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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맥산행기/백운지맥

제6구간 -후동고개(부문재)- 긴경산-섬강(남한강 합수머리 )

                           
      2011년 1월 30일 /원주시 행구동 곧은치 에서 출발하여(2010년 10월3일) 이제야 끝을맺내여, 원주에서 여주,이천을 지나 다시 원주
      부론면 섬강으로 내려서니 지도상 으로는
  얼마되지않는  지척인겄  같아도,  산줄기 따라 걷는 발길은  구비구비  돌아서  내려서니                       막 가을 문턱에 이르던 계절이 해가 바뀌고 온산야가 흰옷으로 갈아입은 한겨울로 변해  버렸내 사대강 공사현장(한강)을 직접눈으로
      볼수있는 기회가 되어 더한층 기억에남는   마지막 구간이 되었더이다 .   오전 09시 13분도착 .  
      들머라  : 
후동고개  출발 09시18분      날머리 : 오후 15시18분 섬강 강둑에 서.   
   후동고개 (현지 지명은부문재)





                         
                            후동고개/ 부문재,강원도 도지사가 1965년 5월5일 

                                                       지명한 이름이라고  표기되어 되어있더이다.




 

                                    부재 맞은편 으로 진행, 오늘종주구간 진입로에 시그널 매고....
                                                                        다음 산행 팀은 조금이나마 수고가 덜어지기를.....     
  















                                                              후동고개 에서 올라서는 첫 삼각점이 있는 261봉














                                     261봉은 지맥길에 벗어난 지점에위치 확인후 다시
                                     되돌아나와야 합니다.  이시그널 따라진행하시길........







                                   261봉지나   300봉 정상에서  황숙골 로 내려서서 긴경산으로 , 황숙골 도착  10시 25분


         


                                   왕숙골에서  긴경산으로 / 300봉에서  내려서 긴경산(359.5) 으로 올라가는 길 표고차
                                   약 200m, 야산이라고 만만하계   보다가는 낭패하기 십상  내려오는 겄만큼, 다시 올라
                                   가야 하기 때문에 가끔씩은  힘들다는 생각에 정면으로 산마루가 보일 때에는  곳장하산
                                   하고 싶은 생각도 들더이다. 낙엽위로 눈까지가세 된비알길이 어찌나 미끄러운지...?




                                                   
                                     352.9봉 긴경산/  백운지맥 중 조망이 빼어난곳중의 하나로  섬강이 일구어낸 노림리및
                                     흥호리 일대의  광활한평야지대를 한눈에  바라볼수있어 이곳까지 진행해온 산행의
                                     고행을 잊계하더이다. 10시37분에  서다. 




                                         
 
                                          왼쪽  원주부론면  흥호리            오른 쪽으로 부론면 노림리        







                                         정면으로 보이는 섬강 오늘산행 종료지점. 맨앞 능선 성지지맥 산군들(성지지맥 종료구간)








                                             긴경산에서 내려오는 급경사 및 암반으로 점철된 험로.........


                                                       

      
                                       개 ( 犬 ) 농장.. ? 조금 떨어진위치에서 보일 때에는 인삼포인줄알았더니
                                        대규모로 사육하는 개사육장 ..애완견은 아닌겄같고..식용..?
































                                     이묘소에서  오른 쪽으로 진행하여야  덜 고생합니다...
                                     2분정도진행하면 한우 축사가 나옴니다.






                                    








                                        이터널통과후 오른쪽임도따라 올라 5분정도 진행하다가
                                        146봉 철탑 방향 왼쪽으로  진행하세여... 
 

                                                                    


                                                   
                                   NO,  146  철탑/ 이곳도착 12시 18분 중식을 들고  일어서니 12시47분 ..207봉 으로







                                                                                            207봉







                                                                        160m선두리고개






                                           선두리고개에서  절개지까지는,소나무 와잡목사이로 난길이 뚜렸치가 안아
                                            헤메이기십상  거의 직선능선길로  진행하면 별무리가 없을듯..


                                                   



                                      선두리고개 에서 약 25분 곧은길로 진행하여 절개지 철재 사다리 이용, 
                                      철책관리용 문으로 나와 오른쪽으로 진행...







                                                두번째 고속국도, 이곳에서 통과 지점 까지 약 8분....







                                 버스정류장을 지나   연두색 팬스을 따라가면  외부로나가는 출입문이 있읍니다. 1, 2분거리







                                           두번째고속국도 및을 지나고/ 무려 4개소의 도로를 건너야합니다.통과시간 13시49분 







                                      고속 국도및을 지나 49번 국도을 따라 다시  뒷산으로 가는길..
                          





                                    섬광교로 가는 도로에서 뒷산을 이어지는지맥길은 왼편  능선으로 이어짐니다.
                                    시그널을 매고있내여.... 고속 국도 통과 하고 49번 국도따라 진행한 지 10분




                                        


                                            도로에서 뒷산으로 진행하는 능선에서 보이는 섬광교로 가는 도로
 






                                        뒷산 139.5봉,   낮은 야산이지만  솔내음 향기로운   그런 길이더이다.
















                                   섬강이가까워 지나봅니다. 앞에 보이는 능선 성지지맥 종료구간,  





                               
                                           추위에도  4대강 공사는 진행되고있더이다.  태백 으로가는                              
                                                                             삼거리 합수점의 벼랑과 어찌나  닳았던지?







                
                                              성지지맥 종주때 밟았던 능선군들(성지지맥 종료구간)














                              비취색 푸른물은  사람의 마음까지 푸르계 하더이다. 날씨는 차고매웠으나, 하늘의청명함과 
                              얼어은 섬강 ,그푸른  물줄기의  흐름을   볼수없서   조금은  아쉽기만 하더이다.
         






                                                       남한강과 섬강의합수머리





                                흥원창( 興元倉)은 고려시대 13개조창 (趙倉)중의하나로 원주 은섬포(銀蟾浦)에 있었다. 조운
                                체제의 정비로 거두어 들인 세미 (稅米)을저장하고   운반하였는대  흥원창에는 당시 200석을
                                적재할수있는  평저선(平低船) 21척이  배치되어 있었다고합니다.






                                     지맥 종료지점 섬강과  남한강 합수머리/ 강 바람은  맵고, 차고, 상쾌하고 암튼
                                     묘한 맛을 느끼계하더이다.백운지맥 종주로 4번 째 합수 머리을 밟아보내여......







출처 : 상동중고교
글쓴이 : 산전수전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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