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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이야기/세계 각국 군사력

모잠비크 군사력

 세계 군사력 랭킹 116위(2022년 )

인         구  :   30,366,036명 (2020년 추계) ,          

수         도  :   마푸토,         면 적 : 799,380.0㎢,

공식 명칭  :   모잠비크 공화국 (Republic of Mozambique)

민족 구성  :   총가족, 마쿠아족, 롬웨족,                  언    어 : 스와힐리어,포르투갈어

정부/의회형태  :  공화제 / 다당제 & 단원제 ,       

종    교 :   로마가톨릭(24%, 이스람교 18%  

화        폐 :   메티칼 (MTn)                                       G D P     :   USD  15,093,000,000                       

인구밀도 :   38명/㎢, 전압220~230V / 50Hz         국방비 GDP 대비 1%  ( 1억5천만불 )  

 

주력전차 (쏘련 ) :  T 34 ??                                        T- 54  :   60대 

BMP-1   :    40대 IFV                                               BRDM 1/2 30대 장륜 장갑차,

BTR- 60 :   160대                                                      BTR-152 : 100 대

카스피르 MRAP : 5대

ZSU-23-4 자주 대공포,                                               ZSU-57-2 자주 대공포 : 20

9K31 스텔라-1 자주 대공미사일,                                 2K12 클럽 자주 대공미사일

9K111 파곳 전차 미사일 :  10 기                                 BM-21 Grad 자주 방사포 : 12 대

ZSU-23-4 견인대공포     : 150대                                 152/130/122/105/100mm견인포 : 102 대

 

 

  T-54  :  60 대

 

     BMP1 :  40 대

 

  BRDM-1/2  : 30대                아래BRDM-2  ↓

 

  BTR152 : 100 대

 

  BTR 60 :  160 대

 

   카스피르 MRAP  :  5 대

  소련주력전차  T-34 ,   T 54,     T60,            장갑차  :   BMP-1  40대  IFV,           BRDM-1  /   2  :  30대,   

  장륜 장갑차 :  BTR- 60  :  160대 ,               BTR-152  :  100 대 ,                        카스피르 MRAP   :  5대

  댇공포 ZSU-23-4 대공포 :   ??,                    ZSU-57-2  자주 대공포 :  20

  대공미사일 :  9K31 스텔라-1                       2K12 클럽  :   9K111 파곳,               대전차 미사일 :   10     

  BM-21 Grad  자주 방사포 :   12  대  

  152/130/122/105/100mm견인포 : 102 대                  ZSU-- 4  14.5 mm  견인대공포    :    150 대  

 

  

            ZSU 23-4 :  ???

 ZSU 57- 2 대공포 : 20 대

ZSU-57-2 자주대공포는 1940년대 후반부터 개발되었다. 소련군에 의해 공식적으로 채택되었으며,  1956년에 생산이 시작됐다. 나중

에는 훨씬 더 효과적인 ZSU-23-4 실카로 대체되었다 . 노후화에도 불구하고 ZSU-57-2는 아직도 많은 국가에서 운용되고 있다.

​이 자주대공포에는 S-60 단장 견인 대공포와 비슷한 두 문의 57mm S-68 포가 장착되어 있다. 이 포는 공냉식이므로 50-60 발의 집중

사격 후 포신을 식혀야 한다. 이 포는 탄창으로부터 탄을 공급 받는다. 각 탄창은 4발이 장진된다. ZSU-57-2는  공중 표적에 대한 파편

예광탄 및 지상 표적에 대한 장갑 관통 예광탄을 발사한다. 단일 57mm 탄의 직접 공격으로 인해 전투기 또는 공격가 격추되었다.

​ZSU-57-2는 레이더가 없고 개방 조준기를 대신 사용한다. 또한 야간에도 제대로 운용할 수 없다. 광학 조준기는 지상표적과 교전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 자주대공포는 매우 얇은 강철 장갑(최대 두께15 mm)을 가지고 있다. 덮개가 없어 상부 공격에 대해 무방비 상태다.

ZSU-57-2에는  NBC 보호 시스템도 없다. ​ 차량에는 지휘관, 사수, 보조 사수,  2명의   장전수 및   운전수를  포함하여  6명의승무원이

탑승한다.  ​ZSU-57-2 자주대공포  차체는 T-54 중전차의  많은 부품을 사용한다.  차량은 520마력의 V-54 디젤 엔진으로 구동된다.

    

  M26 -105mm 견인포

 

  D30 - 122mm

 

  M46- 130 mm

 

  D20 - 152 mm

 

  9k 111 파곳    대전차미사일

 

  9K31 스트랠라  : ???

 

  2K 12  클럽 대공미사일  ( 나토명 SA6)  :  ??

 

    BM- 21 Grad : 12  

 공       군   :  병력    4,000명 

 수  송 기   :  안토노프 An-12   :  2,         

                       An-26   :   8 대  ( 1기 창고보관 )

                       안토노프 An-24   :  2         

                       Dornier Do 28   :  3 

 핼      기  :     밀 MI -  8   :    2  기                  

                       밀 M I- 24  :    1  기                     

 엠브라에르 EMB 312 투카노 : 2기

 

 

   Dornior 28 : 3 대

An-12 : 2 대   AN-12는 4개의 프로펠러 엔진을 장착한 소련의 군용 수송기이다.  민수용인 An-10를 군용으로 개조한 것이다. 초도

비행은 1957년 12월에 있었다. 900대 이상이  생산되었으며,  1973년에 생산이  종료되었다. An-12BP기 1959년 소련에 실전배치

되었다. 성능상 미국의 C-130 수송기와  비슷하다.  군용 버전은  꼬리날개에  방어용  기관포를 장착했다.

 

1960년대에 중국은 중국내에 라이센스 공장을 세우기로 하고서, 여러대의 An-12 수송기를 소련으로부터 구매했다. 그러나 중국소련

충돌이 발생하여, 소련은 기술적 지원을 취소했다. 이에 중국은 국산 개발을 위 해 An-12 비행기에 대한 역공학 작업을하였다.

2001년과  2002년 사이에, 안토노프사와  샹시사는 Y-8의  동체와 날개를 새롭게  재설계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연료  탑재량이 50%

증가하였다. 현재 우크라이나는 An-12 를 생산하지 않는데, 중국의 Y-8은 계속 생산할 계획이다. 2001 년까지  약 75대가 제작되었다.

소련의 An-12 수송기는  동급인 미국 의 C-130  수송기와 함께,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다. 2006년 8월 현재,  179대의 An-12기가

항공사에서 사용중이다.             

 

 AN-24 :  2대  안토노프 는 구소련  안토노프 사 가 개발한 기체이다.이항공기는 44-52개 좌석을 갓춘단거리 쌍발기체이다. 1960년

       에 처음 선보인 뒤  1963년 부터 옛 소련과 중앙유럽, 아사아 아프리카, 제3 세게계 에서 군용기와  민간 항공기로  사용되어왔다.   

       북한고려 항공에도 5대를 운용중중이다.  주로 평양 -심양간 ,  평양- 블라디보스토그 간 노서니안 국내선용으로 사용한다.

                 

AN-24 (Antonov-An-24)제원

승무원  : 3-4 명,             길이 : 23.53m,              날개폭 : 29.20m,                 높이 : 8.32m,

자체중량  :  13,30 kg      최대이중량: 21,000kg    화물탑재량 : 5,500

최대 속도 :  500km        순항속도 :  450km 

항속거리  :  750 km  ( with maximum payload,                 2,400 km  (with maximum fuel )

 

 AN-26 :  8대 - 우크라이나 Antonov 사가 만든 단거리 수송기로  최대속도는 237 kt, 항속거리 1,100 km,      기체크기는   29.20 m,

                동체장 23.80 m, 기체높이 8.58 m이며 익면적은 75.0 m2 이다. 자중은 15,020 kg, 이륙중량 24,000 kg이며 엔진은 2기의

                 2,820-ehp 출력을   가진 Ivchyenko AI-24VT 터보프롭을,   1기의800-kg 급 Tumanskii RU-19A-300   터보제트엔진을

                보조엔진으로 장착하고 있다.  최대비행 속도는  540 km/h 이고   순항속도 430 km/h,  상승고도는  7500 m 이며 최대항속

                거리는 2550 km, 최 대적재시 980  km를 비행할 수 있다.탑승병력은 40명의 낙하산병 혹은 화물 5.5톤아며 앰뷸런스로

                운영시 24명의 들것을 장착할 수 있다.  이 수송기는  1968년 생산이래  1985년까지  Kiev의 GAZ 473  공장에서  1,410대가

                생산되어 러시아외에도 19개국가에서 운용하고 있다

                

앙골라와 모잠비크의 An-26에 의해 유별나게 활동적인 전투 임무가 수행되었는데, 그곳에서 준 긴급임무를 위해 통체하부에

폭탄창이 장착되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사용된 일부 An-26은 또한 파일론 장착된 채프/플레어 디스펜서를

탑재했다.   An-26의 소화 버전도 An-26P로 개발되었으며, 동체를 따라 물탱크가 주익 아래에 장착되어 있다.

 

 파생형으로서 제작된  다른 두 가지

특수목적 타입은 유빙의 특성에 대한 연구를 위한 An-26BRL과 An-26L 항법 보정형이다. ​An-26에서 두 가지 주요파생형이 개발되었다.

An-30 클랭크는 광범위한 유리로 재설계된 기수 부분을 특징으로 한다. 전용 사진 촬영 및 측량 임무를 수행하며, 소수만 제작되었다.

An-32(서방 코드네임 - 클라인)는 1977년부터 생산 중인 An-26을 대체했다. 

이브첸코 Al-20D  시리즈의  5엽의 터보프롭(각각 5,043마력)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엔진은 지름이 증가된  프로펠러를 위한   간격을

넓히기 위해 날개 위에 장착된다. 인도 공군은 수틀레(Sutlej)라는 현지명으로 An-32기를 운용하고 있다.

 

 Mi-24 :  1대  초창기   하인드는  수송 병력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무장을  하였으며  뒤에  대전차  미사일을   탑재하여  공격력이

강화된다. 1973년 동독에 주둔한 붉은 군대에게 처음으로 지급했고, 그 뒤 소비에트 연방의   동맹국으로 퍼뜨렸다. 처음부터 중무장

을 예상하여 대형 엔진을 채용하여 여유추력을 많이 가지고 있다. 동체 양족에는 하반각을 가진 스터브윙에 무장을 탑재한다.

A~C형의  조종실은 유례가 없는  3인승으로  전방에 사수,  바로 뒤의  병렬좌석에  조종사와 부조종사가  탑승하고,  D형의 조종실은

완전히 재설계되어 전방에 사수 뒤에 조종사가 탑승하는 방식이 되어 서방측과 동일해진다.

기수  아래에는  12.7mm 4총신의  개틀링포를 탑재하고,  좌우에는  각종센서를  내장한  포드를 적재한다.  Mi-24는  현재 러시아를

위시한 구소련권 국가들을 비롯하여 중남미,동유럽,아프리카,아시아등 여러 국가에서  군용 공격 헬기로  운용중이다.  미국의 AH-1

코브라나 AH-64 아파치에 비하면 도입 운용 국가들은 상당히 많은 편이다.

 

Mi-24는 기존의 군용 헬기의 상식을 뒤집는 혁신적인 외형을 가지고 있어,  서방세계에 큰 충격을 주었다.  특히 서방국가들이 공격

헬기와 무장헬기를 별도로 개발한 반면, 구소련은 이 둘의 기능을 합치고 병력수송까지 가능한 헬기를 만들었다.

Mi-24는 “공중의탱크”라는 별명답게 강력한 무장은 물론 12.7mm 기관포 사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동체를 장갑화했다.   또한 주

로터와 테일 로터는 피탄에 대비해 특별히 티타늄으로 제작했다. Mi-24 초기형의 경우 조종석이 사이드 바이 사이드 방식이었으나,

중기형부터는 대전차 공격 능력과 생존성 향상을 위해 탠덤식으로 바뀌었다. 기수 아래에는  12.7mm 4연장 개틀링포를  장착하고,

기수 좌우에는 대전차 미사일 운용에 필요한 목표조준장치와 대전차 미사일 유도 장치를 장착했다.

 

후기형에서는 적 공격헬기와의 공중전을 고려해  12.7mm 4연장  개틀링포를 제거하고,  동체 좌측에 3초창기  Mi-24 하인드는 수송

병력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무장을 하였으며 뒤에 대전차 미사일을 탑재하여 공격력이 강화된다.  1973년 동독에 주둔한  붉은군대

에게 처음으로 지급했고, 그 뒤 소비에트 연방의 동맹국으로 퍼뜨렸다.  처음부터 중무장을  예상하여 대형 엔진을 채용하여 여유추력

을많이 가지고 있다. 동체 양족에는 하반각을 가진 스터브윙에 무장을 탑재한다.  A~C형의 조종실은  유례가 없는  3인승으로 전방에

사수, 바로뒤의병렬좌석에 조종사와 부조종사가 탑승하고, D형의 조종실은 완전히 재설계되어 전방에 사수 뒤에  조종사가 탑승하는

방식이 되어 서방측과 동일해진다. 기수 아래에는 12.7mm 4총신의 개틀링포를 탑재하고, 좌우에는 각종센서를 내장한  포드를적재

한다. Mi-24는 현재 러시아를 위시한 구소련권 국가들을 비롯하여 중남미, 동유럽,아프리카,아시아등  여러 국가에서  군용 공격헬기

로 운용중이다. 미국의 AH-1 코브라나 AH-64 아파치에 비하면 도입 운용 국가들은 상당히 많은 편이다.

 

    MI-8 수송핼기  :  2대  제원,       기체 길이 : 18.7m,         로터 :  21.29 m,                   승무원 : 3명

   이륙 중량 :  12,100kg,               최대속도 :  260km,         항속거리 :  450 km , 

   최대고도 :   4500km,                자       중  :  11,750kg      

해 군 : PCI 급 연안초게정 3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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