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탤스 전투기 3국지 (미국,러시아 ,중국 )
우리한반도를 둘러싼 4강은 지금은 스탤스전투기 시대로 돌입하고있는 상황 미국은일찍감치 걸출한 F-22
랩터에 이어 F-35JSF를배치하고있다. 이에 러시아와 중국이 그뒤를 이어가고있다. 중국은 J-20 을 배치하고
는 있으나 아직은 그다지 커다란위협으로 생각 하지안는듯 그러나 5세대 스탤스기에는 틀림없는 사실로 우리
에계는커다란 위협으로 닥아오고 있는계 현실이다. 2020년대 후반에나 등장할 KFX전투기는분명이 스탤스기는
아닌 4.5세대 전투기임을 잊져서는 안될겄이다. 스탤스 개발에 심혈을쏫고있는 3국의근황을 살펴보기로 하자!!
F-22 랩터앤진
승 무 원 : 1명,
전 폭 : 3. 56 M , 전 장 : 18.90 M , 전 고 : 5. 09 M
날 개 폭 : 21.356 M, 날개 면적 : 78. 04 M2 무 계 : 19,700 Kg
최대이륙중량 : 38,000kg 연료탑 재 : 내부 8,200Kg 외 부 : 11,900Kg
속 도 : 마하 2.25(애프터버너 사용시 순 항 : 마하 1.82
항속 거리 2,960Km (2개의 외부 연료 탑제시)
상 승 한도 : 15Km (50,000feet)
무장사들이 전투기에 무기을 탑재하,는모습
F-22랩터 마지막 기체 롤아웃
로봇에의한 전투기 도장
YF-23 과의 경쟁당시의 시제기 YF-22 (현 F-22랩터)
비운의 전투기 YF-23
제 작 사 : 노드롭 그루만 ( 현 보잉), 자체 길이 : 20.6M, 날개 길이 : 13.3M, 기체높이 : 4.3M
속 도 : 마하2.0 수 퍼크루즈기능 (마하1.8),
앤 진 : Praand Whitney 119 쌍발 터보팬 앤진, 또는 Genehal Eiectricl20 터보팬앤진
가 격 : F-22 보다비쌈(1.5배), 기 동 성 : F-22보다 다소 뒤짐, 스탤스성능은 F-22보다 한수위
F-22 랩터 정면
SU-57 전투기 (려시아)
J-20 전투기 (중국)
미국타격수단 & 북한반격수단
러시아 PAKFA T-50스탤기
2017년 8월 PAKFA T-50에서 SU-57 로 확정하였다.
맨위 J-20 가운대 SU- 57 (T-50) F-22
SU-57 ( PAKFA T-50 제원 )
기 체 길 이 : 22m 주 익 면 적 : 54.6 m2 기 체 높 이 : 5.84m
전 체 넓이 : 14.4m (주익을 접었을때 7.82m) 익 면 하 중 : 600 Kg/m2
자 체 중 량 : 21,000Kg 최대이륙 중량 : 37,000Kg
엔 진 : Al41-F15,500Kg 항 속 거 리 : 4,200Km - 5,500Km
추력 대비중량 : 0.95 최 고 속 도 : 마하 2 순항최고속도 : 마하1.6
연료 탑재량 : 7.000Kg(10,800Kg) 외부 4,100Kg 무 장 : 기관포 2연장 30mm
하드 포인트 : 동체 9개소( 8개소는 Contormal 주익 각 4개소
맨위 SU-57 가운대 F-22 랩터 아래 J-20
SU-57 앤진
SU-57 수호이
J - 20
F-22 랩터
SU-57
SU-57앤진
U-57 : 주익하단에 하드포인트가 보이지안는겄이스탤스의 최대장점이자 단점
SU-57 활주로로 진입하는중 ?
중국의 스탤스 전투기
J- 20 전투기
J-20 스탤스전투기 복제 전투기는 아니다. 제원은 공식 적으로 발표된겄은 없으나 연료탱크 22,000 파운드로
F-22 : 18,000, F-35 : 19,600 로 월등이 많은량을 탑재한다. 행동반경 약 2,500Km ? KIJ-5 레이더는 전파
스탤스를 고려해 기울기가 상태에서 1200-1800 능동레이다소자를 집적해서 기존 기계식 레이더보다 70% 넓은
탐지 거리와 추적능력을 보장한다. 상대레이더를 피해 경보를 탐지할수있는 LPI( Lowpro bability of interrcept)
기능도 통합했다. 엔진은 추력 34,000파운드 의 WS-10G를 전술운용및 교리 개발단계까지 유지하고 장기적 으로
차세대 엔진인